Basic Fantasy - 전투 치트 시트

 

조우와 전투

조우

  1. 10초 라운드 진행
  2. 놀람 굴림
    • d6 - 1,2에 놀람(엘프는 1일 때)
  3. NPC 반응 굴림

전투

  1. 주도권 굴림(각 라운드 시작시)
    • d6 +/- DEX 수정치
  2. 주도권 순서에 따라 행동. 가장 높은 값이 먼저
    1. 캐릭터/NPC는 때리거나, 쏘거나, 이동하고 마법 캐스트할 수 있습니다.
    2. 이동 : 라운드당 40피트 이동할 수 있습니다(수정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때리거나 쏠 경우, 명중 굴림
    1. d20 + 공격 보너스 + STR/DEX 보너스 (근거리, 원거리) (1)(2)
    2. 상대편 AC와 비교하여 같거나 크면 명중 성공
    3. 피해굴림 : 무기 피해 + STR 보너스 (1)

사기

  1. 조우시 NPC 그룹이 HP가 50%까지 줄었거나, 단일 상대편의 HP가 50%까지 줄었을 때 사기 굴림
    • 2d6 VS 사기 점수

경험치

  1. 경험치 포인트(EP)는 패배한 적들로부터 얻는데, 상대편의 HD 혹은 레벨에 따라 양이 결정

(1) 다른 보너스를 더함; 예를 들어 공격자가 마법 무기를 가져을 경우 (2) 순수 20은 항상 명중이며, 순수 1은 항상 실패

액션에 대한 보너스

  • 돌격
    • 10피트의 명확한 시야와 창 또는 창 필요: 명중 +2, AC -2
  • 방어 이동
    • 사용하면 1/2 비율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속력 이동 & 분리 공격 +2
  • 뒤에서 공격
    • 적중 +2, 대상은 방패 보너스를 얻지 못합니다
  • 접근전
    • 명중 굴림 및 피해에 STR 수정치를 추가
  • 미사일 공격
    • 명중 굴림에 DEX 수정치를 추가하고, 데미지에 STR 수정치 추가
  • 미사일 대 인접 적
    • 명중굴림 -5
  • 빗나간 미사일
    • 대상에 인접한 아군 캐릭터를 공격할 수 있음
  • 피해 억제
    • 명중 시 -4; 대상이 0으로 감소하고 의식을 잃었지만 죽지 않으면 HP가 1 남습니다.
  • 난투
    • 펀치로 1d3의 피해를 억제합니다. 발차기에 1d4 -2 명중굴림
  • 에너지 고갈
    • 음수 레벨, hp 상당의 HD 1 손실, 공격 및 내성 굴림에 -1
  • 건강 손실
    • 정상적인 휴식으로 하루에 1포인트 회복, 최종 포인트에 대한 죽음의 광선 내성 굴림
    • 건강 수정치가 변경되면 적절하게 HP를 잃거나 얻습니다.
  • 실청
    • 1d6에서 1-3에 놀라고, 우선권 굴림에 -1
  • 실명
    • 1d6에서 1-4에 놀라고, 공격 굴림과 AC에 -4, 우선권 굴림에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