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More Modern CMake - Introduction

Introduction Overview 질문 빌드 시스템(Build System)과 빌드 시스템 생성기(Build System Generator)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목표 빌드 시스템 및 빌드 시스템 생성기에 대해 알아본다 CMake가 사용되는 이유를 이해한다. 최신 CMake가 더 좋다. 코드를 빌드하는 것은 어렵다. 코드의 각 부분을 빌드하려면 긴 명령어가 필요하다. 그리고 코드의 많은 부분에서 이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빌드 시스템을 생각해냈다. 여기에는 종속성을 설정하는 방법(예: 파...

Read more

More Modern CMake

More Modern CMake 공부하려고 대충 번역함. 구글과 파파고 사용해서 내가 보기 쉽게 정리 출처 : More Modern CMake HSF CMake 튜토리얼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 이 튜토리얼의 목적은 CMake 사용의 기본 사항을 다루는 것이다. 이 튜토리얼은 CMake 3.15+에 초점을 맞춘 온라인 서적 Modern CMake를 기반으로 한다. 이것은 CMake의 “More Modern” 시대(대략 3.12+로 정의됨)에 해당하며 CMake π(3.14) 및 3.15의 환상적인 명령 개선이 포함된다. 이 글을 쓰는 시점의 현재 버전은 CMake 3.21이다. 목차 Introductio...

Read more

Unity Prototype Step2

2. 캐릭터 클래스 정의 프로토타입에 사용될 예제들은 페이지 마지막에 정리 Character { Race : type // 인간,드워프 Class : type // 전사, 성직자 Level : uint // 레벨 Movement : uint //이동 가능 칸수 CurrentHitPoint : uint //현재 HP MaxHitPoint : uint //최대 HP Strength : uint // 힘, 일단 1 AttackBonus : uint //직업과 레벨에 따로 부가 공격 보너스 AttackRange : uint //공격범위, 근거리일 경우는 1 ArmorClass ...

Read more

Dotnetty Prototype Step3

인스턴스 메신저 구현하기 소스코드 github project Netty로 구현된 원래 프로젝트 기능 (패킷 타입) : enum E_ACTION 참고 LOGIN //로그인 LOGOUT //로그아웃 ENTER_TO_ROOM //방 입장 요청 EXIT_FROM_ROOM //방 퇴장 요청 TALK_MESSAGE //메시지 톡 전송 ROOM_LIST //방 목록 USER_LIST //방 사람들 목록 RESPONSE_SUCCESS //성공 – 서버 응답으로 사용 RESPONSE_FAIL //실패 – 서버 응답으로 사용 클라이언트 명령 LOGIN은 실행과 동시에 같이 처...

Read more

Dotnetty Prototype Step2

채팅 프로그램으로 오델로 게임 구현하기 채팅 구현의 Server/Client 소스를 그대로 가져고 와서 확장하여 1:1 오델로 게임 구현 채팅과 동일하게 서버 한대와 클라이언트 두대로 구성 게임 규칙 오델로#규칙 참조 첫번째와 두번째 규칙만 구현됨 (패스, 게임 종료, 승리 판단 여부는 아직 미구현) 소스코드 github project 프로토타이핑이기 때문에 최적화와 하드 코딩은 신경쓰지 않고 구현에 집중 구현규칙 패킷 채팅에서 사용한 StringEncoder/StringDecoder를 사용 포멧 CommandKey::CommandValue ...

Read more

Dotnetty Prototype Step1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채팅 서버/클라이언트 구현하기 참고 문서 : Understanding Netty using simple real-world example of Chat server client Java 이지만 C#으로 포팅진행합니다. Bootstrap 이란? : 나무위키 참고 일반적으로 한 번 시작되면 알아서 진행되는 일련의 과정 네티 구성요소 간단하고 높은 수준에서 Netty 서버 또는 클라이언트에는 이러한 기본 클래스가 필요합니다. Program – 이 클래스는 서버 또는 클라이언트를 부트스트랩합니다. 서버의 경우 지정된...

Read more

Unity Prototype Step1

1. 두 캐릭터를 그리드 안에서 이동하기 10x10 그리드에 두 캐릭터를 놓고 서로 한번씩 이동하기 단, 그리드를 넘어갈 수 없고, 두 캐릭터가 겹쳐도 안됨 데이터 드워프/전사 : 가로,세로 2칸씩 이동(파란색) 인간/성직자 : 가로,세로 1칸씩 이동(핫핑크색) 플로우 드워프 선택됨 해당 드워프의 이동 가능 거리가 표시 이동가능한 그리드를 선택하면 드워프 이동 성직자 선택됨 2,3 동일하게 반복 1부터 다시 시작 데이터구조 2차원 배열로 캐릭터들 위치 저장하고, 충돌판정할 것. 즉 데이터로만 처리하고 GameObject로 처리하지 않는다 (차후 서버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