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 Fantasy - 전투 레퍼런스

 

전투 레퍼런스

라운드 전투 (1라운드 = 10초)

주도권 굴림

도달 범위가 긴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는 우선권을 가진 가까운 상대를 공격하도록 선택하여, 캐릭터가 우선권이 낮다고 할지라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습니다.

주도권 행동

  • 지연: 캐릭터나 몬스터는 라운드 후반까지 행동을 지연하여 주도권이 낮은 캐릭터나 몬스터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습니다.

  • 달리기 : 캐릭터나 몬스터는 두 배의 조우 이동까지 이동할 수 있지만 그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후퇴하면 방패의 혜택을 모두 잃고 이번 라운드에 자신을 공격하는 모든 적에게 +2 보너스를 부여하며 기습에 취약해집니다.

  • 돌격: 캐릭터나 몬스터는 적당히 깨끗한 지형을 가로질러 직선으로 최소 10피트에서 최대 두 배의 조우 이동 거리를 이동합니다. 그들은 라운드 동안 -2의 AC 페널티를 받습니다. 그런 다음 공격력이 +2인 근접 공격을 하여 두 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캐릭터나 몬스터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대로 오버런을 시도하면서 조우 이동을 앞당깁니다.
  • 창이나 장창으로 돌격을 받도록 설정합니다. 이것은 지연 동작이며 돌격에 비해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 전투 철수를 하세요.
  • 기타 조치를 취합니다.

추가로, 캐릭터나 몬스터는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미사일 공격을 가합니다.
  • 근접 공격을 하거나 특수 공격을 수행합니다.
  • 주문을 시전합니다. 주문 시전자가 공격을 받거나(적중되지 않았더라도) 주문을 시전하고 있는 주도권 번호에 대해 내성 굴림(성공 여부에 관계없이)을 해야 하는 경우 주문은 손상되어 손실됩니다.

공격

공격하려면 캐릭터나 몬스터에 대해 1d20을 굴립니다. 근접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STR 수정치를 판정에 추가합니다. 미사일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DEX 수정치를 판정에 추가합니다. 수정된 굴림이 캐릭터나 몬스터의 AC보다 크거나 같으면 적중합니다.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주사위 굴림의 순수 “1”은 항상 실패입니다. 상대가 항상 타격을 받을 수 있다면 순수 “20”은 항상 히트입니다.

공격 보너스 / 페널티

뒤에서 공격하거나 방어자가 엎드린 경우 +2 (기습 보너스와 결합하지 마세요)
칼날의 평평한 부분으로 공격 -4 (억제로 절반의 피해를 입힙니다)
발차기 -2 (1d4 피해 억제)
공격자가 눈이 멀거나 방어자가 투명해지는 경우 -4
수비수가 고정되는 경우 +4

미사일 발사

대상 거리 공격 보너스 / 페널티
5피트 이하 -5*
단거리까지 +1
중거리까지 0
장거리까지 -2
장거리넘어서 공격불가
  • 공격자가 대상 생명체 뒤에 있고 탐지되지 않거나 해당 생명체가 주의가 산만해지면 대신 +1 보너스를 적용합니다(뒤에서 공격하는 경우 총 보너스 +3).

엄폐 및 은폐 페널티

대상 엄폐일때 은폐일때
25% -2 -1
50% -4 -2
75% -6 -3
90% -8 -4